2022년 무서운 고물가 시대가 왔습니다. 미국 CPI 발표에 따라 무서운 인플레이션, 고물가 시대가 지속되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오늘은 인플레이션에 따라 무섭게 오르는 물가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오리온 과자 가격 상승이 발표되었는데 어떤 과자들이 가격이 오르는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고물가 시대 및 오리온 과자 가격 상승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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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CPI 발표, 인플레이션, 고물가 시대 오리온 과자 가격 상승
1.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
미국이 8월 소비자물가지수를 발표했습니다. 8월 CPI는 전월대비 0.1%, 전년 동기 대비 8.3% 상승했습니다. 해당 결과는 예상치인 8.1%를 뛰어넘은 결과였습니다.
2.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에 따른 미국 증시 타격
이렇게 소비자물가지수가 예상보다 높게 나오다 보니 금융시장에 다시 한번 크게 충격을 주었고 미국 증시에서 S&P500 지수는 4.32% 하락했고 나스닥지수는 5.16% 급락하였습니다.
금융 전문가들은 전략적으로 주식비중을 축소하고 현금비중을 확대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금융시장에 인플레이션의 타격이 엄청난 것 같습니다.
3. 대한민국도 고물가 시대, 오리온 과자 주요 제품 가격 상승
우리나라는 금리인상, 고물가, 고환율 3중고를 겪고 있습니다. 소비자물가상승은 우리 생활 속에 깊숙이 파고들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 과자 브랜드인 오리온은 15일부터 파이, 스낵, 비스킷 등 16개 제품 가격에 대해 평균 15.8% 올린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주요 제품들의 가격 인상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 초코파이 12.4%
- 포카칩 12.3%
- 꼬북칩 11.7%
- 예감 25.0%
(닥터유 에너지바, 단백질바, 마이구미, 오징어땅콩, 다이제, 고래밥 등 44개 제품은 가격이 올리지 않기로 결정)
오리온 제품은 2013년 이후 9년 만의 가격 인상이라고 합니다. 오리온은 에너지 비용과 원부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부담으로 제품 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4. 결론
- 고물가 생활 속에 파고들고 있다.
- 투자든 생활비든 전략이 필요하다
[추가적으로 읽으시면 도움이 되는 게시글]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와 인플레이션과 고물가 시대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불어 우리나라 대표 과자 브랜드 인 오리온의 제품들의 제품 가격 인상률들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생활물가가 치솟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최근 생활비는 어떠십니까? 저 또한 무섭게 높아지고 있습니다. 앞으로 대책을 세워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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