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의 최상단에 노출하기 위해선 키워드 분석을 통해 키워드 발굴은 필수적입니다. 보통 본인이 작성하고 싶은 혹은 전달해야 하는 홍보 및 정보성 내용을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만들어 놓고 SERP(Search Engine Results Pages, 검색엔진 결과 페이지)의 최상단에 노출되기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것은 생산자 입장에서의 콘텐츠 생산입니다.

다시 말해 수요자(검색자) 입장에서의 콘텐츠에 대해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는 말씀을 전달드리고 싶습니다.

상위노출을 위한 키워드 발굴방법 및 분석법



상위노출을 위한 강력한 키워드 발굴 및 키워드 분석법

콘텐츠를 생산하기 전에 조사 및 분석해야 할 것들이 정말 많은데요. 그 중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는 단연코 키워드라고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키워드는 어떻게 분석 및 발굴해야 하고 어떤 키워드가 좋은 키워드인지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나오는 내용이 정말 중요합니다. )

 

 



어떤 주제에 대해 글을 작성하실 때 아래와 같은 내용을 고민해봐야 합니다.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목차]
1. 검색자는 어떤 키워드로 검색할까?
2. 검색자는 어떤 형태의 콘텐츠를 원할까?
3. 생각정리

 

1. 검색자는 어떤 키워드로 검색할까?

글을 쓸 때는 키워드가 정말 중요합니다. 일기와 같이 내가 작성하고 나만 보는 글이 아닌 이상 SERP 상위 노출을 원할 경우에 그 글은 검색자들이 보기 때문에  검색자 입장에서의 콘텐츠를 작성해야 합니다. 그 중에 하나는 검색자들이 어떤 키워드로 검색하는지 조사를 해야 합니다. 검색자들이 선호하는 키워드가 분명히 있습니다.

더 나아가 많은 검색자들이 그 키워드로 검색을 하고 있는지도 조사가 이뤄진 후 고가치 키워드들을 발굴해야 합니다. 

이와 같이 검색자들에게 선호되고, 가치 있는 키워드 조사가 꼭 필요합니다.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키워드 발굴방법 및 키워드 분석법



2. 검색자는 어떤 형태의 콘텐츠를 원할까?

키워드 조사가 끝났다면 검색자들이 원하는 콘텐츠 형태가 무엇일지 고민해봐야 합니다. 검색자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정보를 제공해줘야하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지 생각해봐야 하는데 그것이 바로 콘텐츠의 형태라고 생각합니다.

검색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잘' 제공해주고 그들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경우에 따라 이미지 또는 표, 지도,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가 필요
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검색자들이 제공받고 싶은 정보의 방식이 분명히 있기 때문입니다.

검색자들의 선택을 받은 콘텐츠들이 결국 최상단에 위치하기 때문에 검색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주요 키워드가 잘 녹아든 적절한 콘텐츠 형태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해야 합니다. 그러한 콘텐츠를 생산하기 위하여 검색자들이 이해하기 쉽고 검색자들이 정말 궁금해하는 부분이 어디인지 시원하게 긁어줄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내야 합니다. 

 

 

3. 생각정리

마지막으로 키워드에 대해 분석하실 때 아래 내용을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매년 새로운 키워드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키워드가 생겨나기도 하고 기존 키워드에서 변형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사용하지 않은 키워드는 일상 속에서 점점 사라지기도 합니다. 이렇게 많은 변화가 발생하기 때문에 열심히 모니터링하고 조사하여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나가야 좋은 키워드를 발굴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검색엔진최적화를 잘하기 위해 공부하고 있는 입장이라 제가 조사하고 분석한 것을 바탕으로 설명을 드리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SERP 상위노출을 위한 강력한 키워드 발굴 및 분석법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좋은 키워드를 발굴하시어 SERP 상위 노출하시는데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간단 요약
1. 검색자들이 어떤 키워드로 검색하는지 알아보자.
2. 검색자들이 원하는 콘텐츠 형태로 정보를 제공하자. (고가치 키워드가 잘 녹아든) 
3. 시대 흐름에 맞춰 열심히 모니터링해서 좋은 키워드 발굴하자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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