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6월 2일(목)에 4분기 실적 가이던스를 하향 조정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는 왜 실적 가이던스를 하향 조정하게 되었는지 그 이유와 어떤 의미를 포함하고 있는지에 대해 상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주식,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4분기 실적 가이던스 하향조정, 그 이유와 의미는?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마이크로소프트 4분기 실적 가이던스 하향 조정



1. 미 달러화 강세에 따른 실적 하향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환율 변동에 따른 매출액 감소를 우려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미 달러가 주요 외화 대비 강세를 보이면서  해외 시장에서 물가를 인상할지, 달러화 기준의 매출과 이익을 감소시킬지 선택에 기로에 있었을 것 같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가이던스 하향조정을 택하면서
매출 전망치를 직전 524억~532억 달러에서 519억 4000만~527억 4000만 달러로 하향조정
주당 순이익(EPS)은 2.28~2.35 달러에서 2.24~2.32 달러로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가이던스란?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등 실적에 대한 기업의 예상 전망치다. 가이던스를 통해 해당 기업이 한 해 어떤 계획을 가지고 사업계획 수립을 했는지 보여주는 자료로 애널리스트나 투자자들이 실적을 전망하고 해당 기업의 투자 여부를 결정할 수 있게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자료입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2. 미 달러 환율(2022년 6월 3일 기준)


현재 1달러당 1,247원입니다. 최근 1개월 기준으로 봤을 때, 5월 12일 최고치 1,290.50원을 찍고 감소세로 접어들고 있지만 여전히 환율이 높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 환율은 떨어지기보다는 높아질 우려가 더 크기에 상황을 지켜봐야겠습니다.

 

미 달러, 환율, 출처: 네이버


3. 글로벌 회사인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는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매출의 약 절반이 발생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제품도 생산하고 다양한 IT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특히 해외에서 많이 이용하는 윈도우 제품, 클라우드 서비스, 개인용 컴퓨터 부분에서 많은 매출이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환율에 따른 실적 하락은 당연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3개 영역에서 모두 매출 예측을 하향 조정했다고 합니다.



4.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흐름

강한 인플레이션 우려에 따라 미국 연준의 금리 인상으로 인해 특히 IT 회사들이 주가가 많이 떨어져 왔습니다.

미국 시간 2022년 6월 2일에 마이크로소프트가 4분기 실적 가이던스 하향조정을 하여 전일 대비 주가가 하락하여 시작되었지만.. 역시는 역시입니다. 바로 전일 가격을 넘어서며 주가가 회복하는 모습을 보이며 마감하였습니다.

(22년 6월 3일 기준)

출처: cnbc


5. 마치며

마이크로소프트는 미 달러 강세에 따른 매출과 이익 감소 우려에 대한 선제적 대응을 한 것 같습니다. 미국 주요 IT기업 회사인 마이크로소프트의 이런 결정의 의미를 잘 생각해봐야겠습니다. 미국을 이끄는 회사는 세계를 이끄는 회사들이  대부분입니다.

주요 IT기업으로 아마존과 애들과 같은 회사들은 미 달러 강세에 따른 부담감은 당연할 것이고 다국적 소비재 회사들은 인플레이션 상승과 미 달러 강세에 더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더 큰 문제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이런 소비재 주식들의 행보와 결정에도 잘 모니터링하고 그에 따른 대응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며 구독,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